1) CPC (Cost per click)
1회 클릭 당 발생하는 비용. 소비자가 광고(동영상, 이미지 배너 등)를 1회 클릭할 때마다 발생하는 광고비용. 즉 집행한 예산을 클릭수로 나누면(예산/클릭수) CPC가 나옵니다.
2) CPM (Cost per Mile)
1000번 노출당 과금되는 방식. (예산/노출수)*1000으로 계산. 클릭이라는 소비자의 직접적인 의도를 측정하는 대신, 단순히 '노출'을 측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과금 방식이 달라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
3) CTR (Click-through rate)
(클릭 수/ 노출 횟수) * 100, 즉 클릭률. 온라인 광고를 100명에게 노출시켰을 때 몇 명이 클릭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. '클릭률' 혹은 '광고 반응률'로도 표기